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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4차 산업혁명] 자율주행자동차, 식구과 직장을 이을 제3의 공간 알아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3. 2. 13:03

    추석 키봉잉 긴 연휴가 쿳봉다 1상으로 돌아왔습니다.이번 연휴는 꽤 긴데도 불구하고 고속도로 정체가 견해보다 심했다고 합니다. 긴 연휴로 인한 본인들이 많았기 때문이라고 한다.운전하느라 고생했겠다, 아빠들... 몇 년 후에는 좀 편하게 갈 수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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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든 종류의 교통 체증에서 인류가 구할 수 있는 방법은 오직 하과인뿐이다.도로 위를 달리는 모든 자동차가 인간이 운전대에서 완전히 손을 뗀 자율주행차의 첫 번째! 먼 일도 가까운 일도 있는 미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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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통 체증과 운전이라는 행동에서 해방된다면 우리의 삶은 큰 변화를 가져올 것입니다. 정말 그래서 믹크의 경우 하나 연 중 36대 테러 테테로울 교통 체증으로 낭비했고, 매 하나 30분~한 계절에 테테로울 자동차에서 보낸답니다. 우리 본인라의 경우도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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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운전을 하지 않아도 된다면, 자동차에 타고 있는 승객은 무엇을 하고 싶어할까요? 최근 국내의 한 설문조사에서 자율주행자동차에서 가장 하고 싶은 일로 잠이 가장 많았다고 할 것이다. 목적지만 지정하면 스스로 움직이는 자동차 안에서는 점심 식사를 헤교루하고 본인, 스마트 폰 이본의 책, TV를 보고 본인의 업무를 쵸리하고 본인의 수면을 취하는 등 가정과 직장에 이은 제3의 공간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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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핵심 기술로서 정착한 자율 주행 차 기술은 대표적 첨단 기술 분야인 인공 지능, 로봇, 사물 인터넷, 빅 데이터 등이 모두 필요할 것이다. 센서를 통해 들어오는 정보를 해석해 모터와 브레이크를 움직이고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오류 현실성을 줄여 주변 환경과 유기적으로 소통해야 자율주행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자율주행 자동차의 기능과 레벨 자율주행 기능은 최근 상향 평준화 되어 현재 구입 가능한 최근의 자동차에는 상당한 자율주행 기반 기술을 갖추고 있습니다.-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Smart Cruise Control):균등한 속도를 유지하고 앞차와의 간격을 유지-차선이탈경고시스템(LDWS·Lane Departure Warning System) -후방경계시스템(BSD·Blind Spot Detection) -사각지대 경고기능(BSWF·Blinding Sarn) -긴급경계보시스템(Blind Spot Detection) -사각지대 경고기능(BSWF·Blinding Sarning Sarning Sarning Sarning 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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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제 자동차 공학회(SAE)는 자율 주행 차의 발달 수준을 레벨 0에서 레벨 5까지 6단계에서 나 누구요. 국내 시판되는 최근의 자동차의 경우 고급 옵션을 선택하면 레벨 2정도의 자율 주행이 가능합니다만. 자동차전용도로에서 앞차와 거리를 유지해 차선이탈시 경고와 이탈을 억제하고 뒤쪽에서 차량추돌을 감지하며 앞차와 충돌이 예상되면 자동으로 제동을 걸고 멈출 수도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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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merica국제 자동차 공학회(SAE)자율 주행의 분류 기준 3단계를 채울 자율 주행 시스템이 업계 최초로 GM'20하나 8캐딜락 CT6'에 탑재된다고 한다. GM은 스티어링 휠에 손을 잡지 않고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한 수퍼 크루징(Super Cruise)시스템이 출시 계획인 '20하나 8캐딜락 CT6'에 처음 적용된다고 밝혔습니다. '20하나 8캐딜락 CT6'은 올해 가을 America지역의 중앙에 발매될 계획입니다.


    SAE가 정한 자율 주행 3단계는 특정 도로 및 주행 환경에서 차량의 모든 기능을 자동적으로 제어하는 단계를 우이우이하 것이다. '20하나 8캐딜락 CT6'은 고속 도로 진입시 스티어링 휠과 가속 페달 간섭 없이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SAE의 자율 주행 3단계 기준을 충족시킵니다. 현재 대다수 판매된 이 회사 차량은 2단계 수준의 자율 주행 기술 운영되고 있으며, 운전자가 항상 전방 주시 의무를 지켜야 할 것이다. 국내에서는 온 2022년 이후에 수퍼 크루즈와 거의 같다 3단계 수준의 자율 주행 시스템이 상용화될 것으로 보인다고 할 것이다.


    |커넥티드 카(Connected Car)현재까지의 자율주행 기술은 각 차량이 각각의 센서를 이용해 어린이용 물을 회피하는 원리입니다. 다른 차량, 통행인, 기타 장유아의 움직임에 대해서는 사전 정보가 없기 때문에 돌발 상황에 대한 대처가 불완전할 수 밖에 없습니다만. 이를 보완하기 위한 것이 '커넥티드 카(Connected Car)' 개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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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커넥티드 카는 차량이 신변의 물건과 끊임없이 통신하면서 주행하기 때문에 사건의 사전 예측이 가능합니다. 앞차가 차선을 바꾸든지, 속도를 늦추든지, 옆차가 앞으로 끼어들든지, 서로 신호를 주고받으며 주행하기 때문에 안전도가 높아집니다. 초기 자율주행에서는 센서와 제어기술이 중요했다면 나중에 통신기술이 자율주행 주도권을 가질 기회가 크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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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커넥티드 카의 개념은 'V2X(Vehicle to Things)'로 표현되는데, 자동차와 자동차의 연결은 V2V(Vehicle to Vehicle), 자동차와 보행자의 연결은 V2P(Vehicle to Pedestrian), 자동차와 인프라(도로 신호 등)의 연결은 V2I(Vehicle to Infra)입니다. 즉 사람·자동차·인프라가 통신에 인터랙티브한 정보를 주고받으면서 움직이게 해 안전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기술입니다. 예를 들어, 보행자의 스마트폰 신호를 자동차가 인지하면 보행자의 문제를 줄일 수 있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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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CT 업체와 자동차 업체들이 경쟁적으로 기술개발에 나서고 있기 때문에 자율주행 기술은 더 정밀하고 정확해질 전망인데요.차 운전대를 잠시 두고 쉬거나 영화를 보는 등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졸음운전 등으로 인한 교통사고가 줄어드는 등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운전생활을 할 날이 멀지 않아 보입니다.


    |프라이버시와 보안


    자율주행 자동차의 핵심은 자율주행 기술뿐만이 아닙니다. 자율주행차가 한국 사회에 제대로 안착하려면 사생활에 대한 과제를 해결해야 할 것입니다. 자동차 제조사 연합(Alliance of Automobile Manufactures)는 20일 4년 월 일 2일 합동으로 소비자 프라이버시 보호의 원칙(Consumr Privacy Protection Principles)을 발표한 바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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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투명성-차량으로 발발, 기록, 보존되는 정보를 메이커가 사용할 경우, 이를 소비자에게 투명하게 공개해야 합니다.2선택권-차량으로 발발, 기록, 보존되는 정보의 공개 여부(제조 회사의 사용 여부는 소비자에 있는 3맥락의 일관성-차량으로 발발, 기록, 보존되는 정보는 수집 목적에 맞게 일관성을 가지고 처리하셔야 합니다.4수집 정보는 최소화, 비 식별화 및 저장-차량으로 발발, 기록, 보존되는 정보는 가장 작은 수집돼야 하고 비 식별화 조치를 거친 후 저장해야 할 5데이터 보안 관련성-차량에서 보존되는 정보는 자기가 단속성 보존과 보존, 접근 저장되는 정보 등이 발생하지 않습니다.기록, 보존되는 정보는 완전성이 유지되어야 하며 합리적인 보호 조치를 통해 이를 소비자에게 제공해야 합니다.의무 - 차량에서 발발, 기록, 보존되는 정보를 활용하는 자동차 제조사나 이해 당사자들은 소비자 사생활 보호 원칙을 준수한다는 보증안을 마련해야 합니다.(20개 4년 하나하나 달 하나 2일. 자동차 메이커 연합이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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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자동차에 대한 연구는 최근 초기 단계를 훨씬 웃도는 수준이지만 해킹에 대한 우려와 위협은 이미 연구돼 왔습니다. 자율주행차가 본격적으로 실용화되면 해킹은 심각한 문제가 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단순히 개인정보를 훔쳐보는 차원이 아니라 엔진과 변속기까지 제어하면 아주 심각한 문제를 하나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자동차 연구들은 보안이 작은 업체들과 손잡고 자동차 해킹에 대한 위협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상상했던 미래의 모습이 곧 펼쳐질 것 같아요. 500볼트는 대한민국의 스타트업과 벤처기업이 앞으로 펼쳐질 미래의 빠른 성장을 위해 큰 기업 생태계 혁신을 이룰 것입니다. 스타트 업과 벤처 기업의 새로운 성장 공식을 만들어 가는 500볼트의 향후 움직임을 지켜보세요!


    | 출처, 자율 주행 차가 가져온 하나 0가지 변화(Global Auto News| 20하나 7.04.06)진화 중의 자율 주행 차 어디까지 왔을까?(MediaSK| 20하나 7.08)하나 하나)자율 주행 자동차와 프라이버시(지랑지교소후토 개인 정보 보호 센터| 20하나 7.0하나.하나하나)'3단계 자율 주행 차'올해 가을의 일 상용화'20하나 8캐딜락 CT6'...특정 환경에서 자동 제어(zdnet| 20하나 7.04)하나 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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